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호텔 후기, 가족여행 숙소 추천
베트남 유명 휴양지 푸꾸옥 대표적인 호텔로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호텔 롱비치 리조트가 있습니다. 가격대비 훌륭한 시설과 우수한 서비스로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오늘은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호텔 방문 후기와 객실, 조식 및 부대서비스 관련 내용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호텔 위치 및 정보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푸꾸옥 국제공항과 차로 10분 거리로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푸꾸옥 섬 전체적으로 보면 중하단부에 위치해 있어 여러 관광지 이동 시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호텔 앞에는 롱 비치가 있으며 아름답고 길게 뻗어져 있는 해변을 따라 글로벌 유명 체인의 호텔 및 리조트가 소재해 있습니다. 또한 종합 휴양 관광단지이기 때문에 유명 레스토랑이 해변 근처에 많이 있으며 먹고 즐기기에는 최적의 위치에 있습니다.
푸꾸옥 인터컨테난탈 호텔은 2018년도에 오픈을 했지만 얼마 후 코로나로 인해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관광이 재게 된 후 많은 특가 상품을 출시했고 현재까지도 저렴한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신식의 호텔이 가격대비 매우 훌륭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점점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23년 상반기에 오픈한 IHG 럭셔리 호텔 브랜드 리젠트(Regent) 호텔도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바로 옆에 있으며 가격대는 2배 수준으로 비싼 편입니다.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호텔 가격 및 예약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IHG공식 홈페이지로 비교적 저렴하게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IHG 엘리트 회원이면 레이트 체크아웃과 각종 할인혜택이 많아서 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IHG 리워드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아고다나 부킹클럽 등의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가격대 상품도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IHG회원이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고 저희가 방문한 기간에 2박 이상 숙박 시 2000포인트 추가 혜택도 있어서 확실히 가성비 최상의 호텔이란 느낌을 더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호텔 내부 시설
1. 로비
호텔로비는 모던함과 동남아 풍의 스타일이 함께 묻어나면서 깔끔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대나무 컵에 웰컴티를 주면서 체크인 서비스를 친절하게 도와주었습니다. 뜨거운 햇살이 통창으로 비치면서 개방감을 주었고 야외에 있는 열대 나무들이 동남에 분위기를 물씬 풍겼습니다.
2. 객실
저희는 묵은 객실 타입은 킹클래식 룸으로 생각보다 객실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침대 넓이는 3살 아이와 함께 세 식구가 자기에 충분히 넓었고 침대가드도 사전에 문의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방 자체는 매우 깔끔한 화이트 톤으로 전체적으로 밝았습니다.
문 앞에 작은 수납 선반이 있으며 위에 캡슐커피와 차류가 있었습니다. 또한 수납공간 옆에는 드레스 룸 형식의 큰 팬트리 공간이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을 오면 짐이 많아서 방안에 두면 공간차지를 많이 하는데 따로 넓은 펜트리 공간이 있어서 여행 짐을 보관해서 방을 더 넓게 쓸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 또한 상당히 넓었으며 중간에 세면대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샤워부스와 화장실 부스가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매우 넓은 욕조가 창가에 있어 야외를 보면서 반신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림막을 다 오픈하고 있으면 다른 객실에서 보일 것 같은 불안함에 완전히 개방하고 씻기는 불편했습니다.
3. 수영장
- 운영시간 : 오전 7시 ~ 오후 7시
저는 개인적으로 호텔에서 수영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수영장은 정말 기대 이상으로 훌륭했습니다. 또한 밤에도 물 온도가 수영하기엔 충분히 따뜻했습니다. 참고로 아이가 있는 관광객이면 동남아 기온이 너무 높아서 오후에 수영을 하기보다는 해 질 녘에 수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해변가와 접해 있어 바다가 보이며 석양이 비치는 시간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에 조명이 켜지면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면서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습하고 풀들이 많은지 모기가 많아서 아이랑 다닐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조식 및 레스토랑
SORA & UMI (조식 서비스)
- 운영시간 : 오전 6:30 ~ 오전 10:30 (4시간)
조식은 수영장으로 나가는 입구에 있는 sora & umi 식당에서 제공되며 테이블은 100석 이상으로 매우 넓은 편입니다. 야외에도 공간이 있으며 아침에는 날씨가 덥지 않아서 야외에서 먹어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음식 가짓수도 많았고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해서 그런지 김밥이나 미역국 등 한식메뉴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각종 과일 및 디저트도 충분히 맛이 있는지 딸아이도 잘 먹었습니다. SORA & UMI는 중식 및 석식 시간에는 일식 및 베트남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조식과 별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Sea Shack(해산물 레스토랑)
- 운영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0시
해변가와 마주하고 있는 해산물 레스토랑 Sea Shack은 태국 및 베트남 음식도 많아서 현지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합니다. 에어컨이 나오는 부스 공간도 있으며 낮에는 예약을 해야 원활하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수영 후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Sea Shack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랍스터와 조개구이 및 팟타이 등의 음식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많이 남겼습니다. 개인적으로 랍스터는 양이 너무 적었고 조개구이는 한국식 양념이 아닌데 정말 지금도 생각날 만큼 맛있었습니다.
Ombra(이탈리안 레스토랑)
- 운영시간 : 오전 7시~ 오후 7시
옴브라는 수영장과 붙어 있으며 같은 시간대에 운영을 합니다. 수영을 하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피자와 각종 주류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LAVA(고급 레스토랑)
- 운영시간 : 오후 5시~ 오후 10시
라바는 푸꾸옥 인터내셔널 레스토랑 중에서 파인 다이닝이 가능한 곳이며 스테이크 및 랍스터 등의 고급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종 와인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해변가를 접한 위치에 있어 연인끼리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기기엔 훌륭합니다. 하지만 숙소비보다 더 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INK360(루프탑 바)
- 위치 : 19층
- 운영시간 : 오후 5시 ~ 24시
- 해피아워 : 오후 7시 ~ 오후 9시
INK360은 푸꾸옥에서도 유명한 루프탑으로 투숙객 외 손님들도 방문을 많이 합니다. 19층에 위치하고 있어 넓은 롱비치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밤에는 수영장 및 주변 조명이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술안주와 한국 치킨도 판매를 하고 있으며 IHG 멤버들에게는 해피아워 음료를 제외한 푸드 부분 20% 할인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Mercado(카페)
메르카도 카페는 호텔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기념품 및 가공식품도 판매를 하는데 한국 햇밥과 김 등을 판매하는 것을 보고 얼마나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지 실감했습니다.
5. 키즈시설
아이와 함께 온 부모님들은 키즈시설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푸꾸옥 인터컨티넨탈에도 훌륭한 키즈시설이 있습니다. 실내외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으니 미리 체크를 하고 참여를 하면 좋습니다. 야외 미니 키즈풀 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미취악 아동부터 초등교 저학년까지는 놀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아래 푸꾸옥 JW메리어트 호텔과 비교해서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