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 가는방법 5가지 정리

은제아빠 2024. 5. 8.

오사카는 한국인이 매년 150만 명 이상 방문할 정도로 인기 해외 여행지입니다. 저렴한 항공권과 많은 즐길거리, 먹거리로 연인, 가족, 친구들끼리 오사카를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으로 가능방법 5가지를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간사이-난바역

왜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으로 가야 하나?

간사이 공항은 일본의 오사카와 교토를 잇는 중요한 국제공항입니다. 만약 오사카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중심지로 이동이 필요한데 그곳이 바로 난바역입니다. 따라서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으로 이동은 필수 경로로 공항철도, 리무진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인천공항에서 홍대역이나 서울역으로 나와야 목적지로 이동이 편한 것과 유사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 이동 수단 5가지 정리

교통수단 하차지점 요금 소요시간 비고
라피트 특급열차 난카이 난바역 슈퍼석 1,560엔
일반석 1,350엔
40~45분 지정석
난카이 공항급행 난카이 난바역 970엔 50~55분 자유석
JR간쿠쾌속 JR난바역 1,080엔 1시간 환승 1회
리무진 버스 JR난바역 근처 정거장 1,100엔 1시간(탑승시간) 직행
택시 난바역 목적지 약 18,000엔 평균 1시간  

1. 라피트 특급열차

라피트-특급열차라피트열차

  • 슈퍼석 편도 : 대인 1,560엔, 소인 980엔
  • 일반석 편도 : 대인 1,350엔, 소인 680엔
  • 배차간격 : 30분
  • 열차 시간 확인

간사이 공항에서 난카이 난바 역까지 가장 빠르게 가는 방법은 특급열차 라피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40분 소요가 되지만 배차간격이 30분으로 시간이 어긋나면 다른 수단보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요금이 비싼 만큼 쾌적하고 기차와 비슷하게 지정좌석이 있습니다. 열차 타는 곳은 간사이 공항 곳곳에 한글 안내판이 있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찾아갈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나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며 늦으면 좌석이 없으면 다음 기차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클룩에서 사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피트 온라인 할인 예매 바로가기

2. 난카이 공항급행

난카이-공항급행난카이-공항급행

난카이 공항급행은 라피트에 비해서 배차간격이 짧아서 시간에 따라 잘 이용하면 난카이역에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하철과 동일한 구조로 사람이 많으면 서서 가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짐이 많은 경우 다소 불편할 수 있으나 간사이공항역이 종점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앉아서 갈 수 있습니다. 라피트와 같이 사전구매는 불가하고 무인발권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금이나 아코카 카드로만 가능하고 신용카드로는 불가합니다.

3. JR간쿠쾌속

JR간쿠쾌속JR간쿠쾌속

  • 요금 : 성인 1,080엔, 소인 540엔
  • 배차 간격 : 20분

JR간쿠쾌속 열차는 JR라인 게이트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파란색 지하철 표지판을 찾으면 됩니다. 라피트 특급열차와 급행열차 중간형태로 비교적 쾌적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입니다. 또한 배차간격도 20분으로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단, 목적지가 난바역이 난카이 난바역이 아닌 JR 난바역인 점은 참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두 역사이는 지하상가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도로 10분 정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4. 리무진 버스

간사이-리무진버스간사이-리무진버스

리무진 버스는 간사이 공항 2 터미널에 도착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이동수단입니다. 라피트 특급열차와 난카이 공항 급행은 모두 1 터미널에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2 터미널에서 내리면 무료 셔틀을 타고 이동이 필요해 다소 번잡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제주항공이 2 터미널로 도착하기 때문에 제주항공 이용하시는 분들은 리무진 버스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메다, 고베, 교토, 유니버설 스튜디오, 나라 행 직행버스도 있으니 여행일정에 맞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항 리무진 할인 예약 바로가기

5. 택시

간사이-택시일본택시

마지막 이동수단으로 택시가 있습니다. 어느 나라를 가던지 택시가 가장 편하긴 하지만 교통체증 여부에 따라 이동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비교적 요금이 비싼 편입니다. 일본은 특히나 택시비가 비싼 편으로 추천하진 않지만 밤 비행기이거나 숙소가 짐이 많으면 택시 이용도 충분히 고려할 만합니다. 또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이면 오히려 택시가 저렴할 수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계획하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으로 가는 방법 5가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끝으로 모든 이동 수단은 1인 편도기준 금액으로 여행인원과 상황을 잘 고려해서 이용을 하시면 편안한 오사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